옳바른 성경적 선교란?

사도행전은 신약성경의 유일한 역사서로서 교회가 어떻게 시작되었고 교회의 진정한 모습은 어떠하였는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말씀입니다. 물론 이 사도행적의 교회는 이미 구약에서 많은 모습으로 교회의 본질과 교회의 교회됨에 대한 말씀을 근거로 복음(예수가 그리스도)이 교회를 이루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결국 교회가 된다는 것은 예수께서 세우시는 예수의 몸, 곧 예수의 공동체라는 본질앞에 서게 되며 교회는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거하실 처소로서 예배공동체의 정체성을 갖게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교회는 예수가 그리스도이며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영접하고 믿는 자가 비로소 교회가 되며, 이 교회(구원 받은 한사람, 공동체)는 결국 교회를 낳는 교회로사는 예배라는 사실을 부인할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배는 결국 선교를 낳게되었고 선교는 예배자를 찾는 진정한 예배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현재 교회에는 예배자는 많이 있습니다. 주일에 교회다니는 일반적인 예배자는 많이 있을지 모릅니다. 그러나 진정한 예배자는 교회로서의 정체성에 합한 예배의 삶을 알고 예배하는 자를 말한다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대학촌교우여러분

사마리아로 향했던 빌립은 고난으로 핍박으로 흩어진 나그네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복음이라는 막강한 다이나마이트 같은 능력을 소유하고 있었습니다. 이 복음의 능력은 빌립을 숨어지내게 할수만은 없게 만들었습니다. 이 복음은 전하고 싶은 마음은 곧 성령님의 능력으로, 그리고 예수의 마음으로 충만하게 함으로 가만히 있을수가 없게 만들었던 것입니다. 예배는 말할수 없는 주님의 마음을 목마르게 합니다. 이 목마름이 선교를 낳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진정한 예배없는 선교는 자신의 의만을 충족시키는 또다른 율법주의에 빠질수있는 위험이 늘 가까이 있다는 사실이지요. 수가성여인은 예배자가 되어 동네로 와보라라고 하며 자기와 같은 예배자를 찾아갑니다. 이것이 진정한 선교이라는 것입니다.

(나눔방별 토의 질문)

1.   당신이 믿는 예배의 의미는?

2.   당신이 믿는 선교의 의미는?

3.   그렇다면 당신은 선교를 위해 무엇을 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