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복음능력을 얼마나 알고 있는가?

우리는 예수가 하나님의 아들임과 그리스도이심을 믿음으로 의롭다함을 받게 된다고 믿습니다. 맞습니다. 그렇다면, 이 믿음으로 구원을 얻게된다는 사실에 대한 정확한 깨달음으로 이 구원의 능력을 누리고 살아가고 있는지에 대하여 진지하게 고민을 하길 원합니다. 그이유는 구원은 분명 우리 모두의 삶에 묶여있는 모든 짐과 고통에서 자유케한다는 좋은 소식이라는 점입니다.

복음은  먼저, 나 자신이 죄인인 것과 그 결과로 죄를 범하게될수 밖에 없음을 인식하게하는 마음의 변화를 통하여 비로소 회심이란 무엇인가를 가르쳐주며, 그 회심은 내가 왜 하나님이 없이 살아가는 인생이 이토록 고달픈지 내가 처한 현재적 상태를 인식하게 한다. 또한 이 상태에서 어떻게 구원(헤어날수)을 받을수 있는가에 대한 갈증(목마름)을 줍니다. 이 목마름은 바로 십자가 대속이라는 화목제물(예수 의)을 믿음으로 죄에서 자유를 얻게 됩니다. 이것이 진정한 하나님과의 화목이요, 십자가의 죽으심입니다.

결국, 우리의 본성을 꺠닫게 하고 “원함은 있으나 선을 행함이 없는” 상태를 깨닫음으로 십자가의 죽으심에 함께함으로 누리는 영원한 죄의 짐에서의 자유와 안식의 축복에 참여하는 자가 된다는 좋은 소식입니다. 

복음은 “나”라는 한사람이 얼마나 악한 행동을 하며 살아가고 있는 가를 보여주기 보단 “내”가 하나님의 의앞에 어떠한 존재인가를 깨닫게하는 능력임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 꺠달음은 마음의 회심을 통해 십자가의 열망을 보길 원합니다.
죄에서 자유를 얻게 함은 보혈의 능력 주의 보혈…

이 진정한 죄로부터 자유는 십자가가 은혜로 보입니다. 이 은혜는 십자가를 통한 나의 죄의 본성에서 하나님께서 호의를 베푸심에 있음을 꺠닫게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용서할수가 있는 것입니다. 용서는 나의 의로운 행위가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의 결과인것입니다.

(나눔방별 토의 질문)

1.   당신에게 화게란 어떤 의미로 이해하고 계신가요?

2.   거듭난다는 것은 무슨 의미이며 거듭나는 것으로부터 얻는 결과는 무엇인지 나눠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