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지난 여러해동안 캠퍼스에서 많은 학생들과 부부 그리고 교민들을 만나는 축복을 받았습니다. 무엇이 이렇게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교제하게 되는 축복을 받게 되었는 가? 라고 생각할때면 아마 한가지 생각나는 것은 아마도 하나님께서 주신 은사가 그 이유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저는 1985년 미국에 유학생으로 와서  21년간 자동차회사에서 일을 하게 되는 경험을 갖게 됩니다. 그때 저는 Tech. Specialist 로 일을 하게됩니다. 이미 시중에 팔려나간 자동차들의 문제들이 소비자 목소리로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심지어는 안전에 관련된 문제들이 생기게 되면 Recall이라는 Campaign 이라는 프로그램으로 모든 판매한 차량을 근처지정된 Dealer에 불러 다시 수리를 해주어야하는 Service이지요. 저의 관심은 이러한 막대한 손실을 막는 일을 담당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모델이 나올때 미리 이러한 문제들이 일어나지 않도록 디자인하는 일을 당당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리 차량을 많이 판들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앞으로 남고 뒤로 손해보는 격이 되어 버렸습니다. 그래서 또 저의 임무는 이러한 문제들을 미리 “In-House”에서  미리 검증할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는 일이었고 그 검증체계(Verification/Validation)가 실제 소비자 사용 환경과 발생할수있는  여러가지 문제들과의 긴밀한 연관성이 반드시 검증되 어야하는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캠퍼스에 많은 사람들의 아픔을 듣고, 보고, 함께 나누며 그들의 표면적인 문제들의 원인을 보게되는 축복을 나누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자동차처럼 Design Manual이 성경에 있음을 발견하게 되면서 저는 성경말씀으로 사람들의 아픔과 고통을 함께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직접 Design 한 자동차도 20,000개가 넘어가는 부품을 서로 조립하는 데서 오는 문제가 예측할수 없는 일이었던 것처럼 우리 사람의 삶에서도 서로와 서로가 만날때 수많은 예측하지 몫하는 문제들이 우리의 삶에 고통으로 다가오고 있음을 우리는 부인할수가 없습니다.

오늘 말씀은 헤롯이라는 분봉왕의 한 사람을 보면서 그사람의 생각과 삶을 보는 것으로 아는 것이 아니라 그 안에 삶의 행동을 규정하는 악한 행동의 근본이 무엇이며, 그 근본 해결책이 무엇인가를 보여주는 하나님의 지혜라 믿습니다. 누구에게나 말할수 없는 아픔과 삶의 고통, 그래서 각자가 경험하는 아픔들을 함께 복음으로 나누고 해결함을 받은 수가성 여인은 아마 우리가 함께 늘 봐야하는 진정한 삶의 쉼터이기도 한 이유는 바로 이것이라 믿습니다. 사랑하는 교우여러분.. 니고데모처럼 조용히 주님을 찾아가 보세요. 성경의 복음이 당신을 자유케 할것입니다.     (교회 웹사이트 동영상 설교에서 계속…)